정부, 백신 우선 접종 대상·접종계획 이달 말 발표
상태바
정부, 백신 우선 접종 대상·접종계획 이달 말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 계획을 예정대로 이달 말 발표한다고 22일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백신접종 계획과 관련해서는 이달 중 질병관리청을 중심으로 별도 대국민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며 "아마 이달 말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발표를 통해 최종적인 우선 접종대상자와 구체적인 접종계획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라며 "우선 접종대상자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 계획에 대해 △접종 대상자와 △접종 기관 △실시 기준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 체계 등이 포함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질병청은 다음 달부터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시설 거주 고령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하겠다고도 했다.

이외에 △노인(65세 이상) △성인 만성질환자 △소아·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및 직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50∼64세 성인 △경찰·소방 공무원·군인 △교정시설 및 치료감호소 수감자 및 직원 등도 우선접종 권장 대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관리 시스템을 다음 달부터 순차 개통해 접종 예약을 받고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차질 없는 백신 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 1만 곳과 접종센터 250곳을 지정해 운영하기로 하고 현재 실무 작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