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상자,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 합류…오늘(22일) '이런 난 어떠니' 발매
상태바
유리상자,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 합류…오늘(22일) '이런 난 어떠니'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모스트콘텐츠 제공]
[사진= 모스트콘텐츠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유리상자가 부른 '도시남녀의 사랑법'의 네 번째 OST '이런 난 어떠니'가 발매된다.
 
재원(지창욱 분)이 은오(김지원 분)와 재회하면서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흥미진진한 가운데, 그동안 문의가 쇄도했던 네 번째 OST 유리상자의 '이런 난 어떠니'가 오늘(22일) 발매된다.
 
'이런 난 어떠니'는 '도시남녀의 사랑법' 4회에서 재원이 은오에게 전화로 프러포즈하며 불러주는 노래로 소개된 바 있으며 야외 결혼식 장면에서 유리상자의 목소리로 삽입되었다. '도시남녀의 사랑법' 세계 안에서 기존 존재했던 노래로 설정된 이 곡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문의가 빗발쳤던 화제의 노래이다.
 
남혜승 음악감독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극 중 설정으로 공개되어 재미를 더했던 '이런 난 어떠니'는 드라마 촬영 초반부터 고심의 고심 끝에 탄생한 흔적이 가득하다. 3회에 은오가 연습하는 과정에서 나왔던 모차르트의 대표 변주곡인 일명 '작은 별 변주곡'의 메인 멜로디를 인트로에 차용했으며, 곡을 만드는 초반부터 가창자를 유리상자로 염두에 두고 이 곡을 직접 만들고 설계했다고 한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곡 작업에 참여한 김경희 작곡가와 함께 유리상자의 거의 모든 노래를 다 들어보며 그들의 창법과 음역대, 습관 등을 관심 깊게 관찰하며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유리상자는 그동안 '사랑해도 될까요', '신부에게' 등 시대를 뛰어넘는 히트곡과 감성적인 목소리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고백송 장인 듀오이다. 이번 '이런 난 어떠니'에서도 어김없이 유리상자만의 명품 하모니와 감성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설렘 지수를 높이는 명품 프러포즈송의 탄생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