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상 브리프' 더보이즈, "1년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
상태바
'덕상 브리프' 더보이즈, "1년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블립 데이터 연구소'가 더보이즈의 주요 '입덕 포인트'를 분석해 눈길을 끈다.

더보이즈의 '덕상 그래프'를 공개해 새로운 개념의 예능 영상으로 인정받은 데이터 예능 '블립 데이터 연구소'가 21일 아티스트의 인기 요인을 분석한 '덕상 브리프'를 공개했다.

'덕상 브리프'에는 아티스트 공식 트위터 계정에 업로드된 게시글과 당일의 팔로워 증가량을 비교해, 팔로워가 급증한 포인트를 정리한 내용이 담긴다. 해당 아티스트에게게 입덕한, 일명 덕통사고(아티스트의 매력에 빠지는 현상)를 일으킨 요인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것.

또 '덕상 브리프'는 트위터뿐만 아니라 유튜브, 음원, 음반 등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아티스트의 성장세와 현황을 객관적으로 보여줘 팬들은 물론, 연예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립 데이터 연구소'의 첫 번째 주인공인 더보이즈는 지난 1년간 공식 트위터에 업로드 한 트윗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았던 내용, 가장 많은 리트윗과 좋아요를 기록한 트윗 등을 확인하며 팬들의 리얼한 반응과 그 결과에 대한 팩트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상 브리프의 팔로워 급증 이슈 분석에 따르면 더보이즈가 미니 5집으로 컴백하며 12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한 지난 해 9월 21일 4422명의 팔로워가 증가했다. 또한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촬영한 사진으로 '멍뭉미'를 뽐냈던 10월 26일엔 1928명의 팔로워가 증가하는 등 더보이즈의 실제 입덕 포인트들이 드러났다.

'덕상 그래프'를 본 더보이즈의 뉴는 "처음보는 내용들과 의외의 정보들이 많아 놀랐다"고 전했으며, 큐 역시 "두루뭉술하게만 알았던 내용을 명확하게 집어주어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보이즈의 팬 더비들도 "1년을 되돌아보는 것 같아 유익하다", "꼼꼼하게 분석한 데이터를 보니 신기하고 재밌다"며 열띈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