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지 않고 실용적인 원격근무 안내서
상태바
뻔하지 않고 실용적인 원격근무 안내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히트 바르가바 / 김영사 / 1만2800원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접촉을 최소화하고 가상공간을 현실로 끌어오는 '언택트' 시대. 일도 예외가 될 수 없다. 지구 반대편에서도 동시에 일할 수 있는 원격근무의 세상이 왔다. 우리는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

원격근무, 화상회의, 비대면 협업에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뻔하지 않고 실용적인 원격근무 안내서'는 이런 비대면 업무의 단점은 줄이고 장점은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원격근무를 위한 최적의 공간 꾸미기부터 혼자 일할 때의 멘탈 관리법, 비대면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법, 같은 공간에 모이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협업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방법까지, 우리가 궁금한 원격근무의 모든 것을 담았다.

원격근무에 따라 우리는 원하는 곳에서 일할 자유를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일과 삶의 경계가 흐려지거나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원하든 원하지 않든 원격근무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다. 우리는 이 새로운 업무 방식에 적응해야 한다.

뻔하지 않고 실용적인 원격근무 안내서는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하며 순조롭게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처음으로 원격근무를 해보는 직장인, 원격근무 역량을 끌어올리고 싶은 프리랜서, 비대면 팀을 이끄는 팀장, 회사에 원격근무 제도를 새로 도입해야 하는 CEO 등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