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새해맞이 운동 시작한 헬린이 위해 스마트워치 액티비티 기능 강화
상태바
가민, 새해맞이 운동 시작한 헬린이 위해 스마트워치 액티비티 기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가민은 2021년 새해맞이 운동을 시작한 헬린이를 위해 스마트워치에 다양한 액티비티 기능을 강화 및 추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가민은 GPS 기술을 기반한 스마트워치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혁신적인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러닝, 사이클링, 다이빙, 골프, 아웃도어 등 각 분야에 세분화된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유저의 운동 성과 측정뿐만 아니라 실력 향상을 위해 폭넓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헬린이(헬스+어린이)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 자세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를 위해 '베뉴(VENU)'와 '비보액티브 4(Vivoactive 4)'에는 애니메이션 운동 가이드가 탑재돼 있다. 시계 화면에서 근력, 카디오,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시계를 착용한 상태에서 동작 가이드가 제시한 자세를 완벽하게 수행한 경우 자동적으로 유저가 수행한 워크아웃을 카운팅 해준다.

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앱을 활용해 데일리 피트니스 목표에 맞춰 근력운동, 필라테스, 요가 등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다. 계획한 프로그램을 시계로 전송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이 밖에 가민은 새해맞이 새벽 러닝을 시작하는 런린이(러닝+어린이)들을 위해 가상훈련 파트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가민 커넥트 앱을 활용하면 가민 소속의 코치와 함께 체계적인 러닝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5k, 10k 마라톤 등 원하는 목표와 트레이닝 스타일에 맞춰 코치를 선택하고 트레이닝 가이드에 따라 러닝을 연습하면 된다. 훈련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면 유저에 맞춰 훈련 코스를 조정해 주기도 한다.

뿐 아니라 '포러너 745(Forerunner 745)'를 통해 처음 공개된 '데일리 운동 제안' 기능은 유저의 훈련 부하 및 균형, 훈련 상태 등의 조건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을 제안한다. 헬스 모니터링 기능, 유저의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TM(Body BatteryTM)' 기능, 잠, REM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도 지원으로 유저의 건강 관련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줘 효율인 컨디션 조절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