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R&D센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재인증 획득
상태바
신세계푸드 R&D센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재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1일 10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신세계푸드의 연구개발(R&D)센터 미래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0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우수연구실 재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2013년부터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 관리 수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발생한 사고가 없어야 하며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분야(30점),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수준분야(50점),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20점)에서 총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신세계푸드 R&D센터 미래연구실은 안전 위해요소의 사전 발굴 및 개선, 임직원 대상 안전의식 강화 교육 등을 진행한 성과로 지난 2018년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선정됐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이동식 국소 배기장치, 비품 살균장, 비상대피 손수건 등 각종 안전 관리 장비들을 신규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우수연구실 재인증 획득은 연구원들의 더 나은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오랜 기간 힘써온 결과"라며 "보다 안전한 연구 환경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