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루트임팩트와 함께 청년들의 소셜벤처 취업 지원
상태바
씨티은행, 루트임팩트와 함께 청년들의 소셜벤처 취업 지원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1일 09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임팩트 커리어 Y(Youth) 프로그램 후원
사진=씨티은행
사진=씨티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씨티은행은 20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 소재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에서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와 '임팩트 커리어 Y(Youth)' 후원 협약식을 맺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 2000만원(미화 20만 달러)을 전달했다. 이번 협약식은 마스크 필수 착용 및 필수 인력만 참석하는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임팩트 커리어 Y(Youth)'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청년을 연결하여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2019년부터 청년들을 위한 커리어 포럼과 채용 플랫폼 운영 등을 통해 직접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채용 후 조직 적응을 위한 직무 역량 강화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임팩트 커리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소셜벤처의 청년 취업 동향을 연구하고 관련 온라인 컨텐츠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그 동안 '임팩트커리어Y(Youth)'에 참가했던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이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명순 씨티은행장은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을 모두 갖춘 소셜벤처에서 청년들이 더 많은 기회를 찾길 바란다"며 "유능한 청년들이 자유롭게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혁신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