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속기사협회, 2021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온라인으로 실시
상태바
한국AI속기사협회, 2021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온라인으로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AI속기사협회
사진제공= 한국AI속기사협회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2021년 수사속기 자격검정 시험이 5월 15일 실시간 온라인 시험으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사속기 시험은 경찰청, 검찰 등 수사 현장에서 필요한 조사자와 피의자, 참고인 등 여러 사람이 불규칙한 속도로 대화하는 진술 내용을 영상으로 전송받아 실시간으로 속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검정이다.

수사속기 시험은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경찰청, 검찰 등 수사기관에 취업을 위해 예비 속기사들이 필수로 준비하는 자격증인 만큼 수사기관 취업 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자격시험이다.

합격 기준은 1급 98%, 2급 97%, 3급 95% 이상의 정확도로 띄어쓰기 및 대화자 구분 등 실무능력에 합격 평가 기준으로 요구하고 있어 더욱 세밀하고 정확한 기록을 요구한다.

협회 관계자는 '수사기관들은 모두 실시간 속기로 이뤄지고 속기사가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면 정확한 기록을 할 수 없고 자바포스 속기용 키보드와 같이 디지털문자인식, 타임머신 기능 등을 이용한 실시간 속기가 가능해야 경찰청과 같은 수사기관에 취업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시험 접수 문의가 가능하며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지부를 통해 속기사 취업에 관한 무료상담, 체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