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컴백 후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인도서 뮤비 조회수 최고"
상태바
(여자)아이들, 컴백 후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인도서 뮤비 조회수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여자)아이들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여자)아이들의 '화(火花)'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3주 차(1월 10일~1월 16일) 차트에서 3662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은 이번 미니 4집을 통해 초동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뮤직비디오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화' 뮤직비디오는 공개 30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국내외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 분석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에 대한 유튜브 조회수는 지난 일주일간 전세계에서 약 6700만 건 발생했다. 이 중 인도가 15.5%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대한민국 14%, 인도네시아 6.5%, 필리핀 6.4%, 베트남 4.1%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난 해와 비교했을 때 인도는 케이팝의 인기가 크게 상승한 국가 중 하나"라며 "(여자)아이들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인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것 역시 글로벌 인기의 긍정적인 신호탄"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