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팅엣지, '2020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상태바
커팅엣지, '2020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커팅엣지 수상작 콜라보레이션 영상 장면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커팅엣지 주식회사(대표 박민균)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 교육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로 14회째를 맞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및 서비스 분야,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한다.

이번 수상작은 (주)이마트(대표 강희석)와 컷팅엣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 콘텐츠로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는 유일한 수상이다.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기업 컷팅엣지는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컬처클럽'으로 변신을 꾀한 이마트 '문화센터'와 2020년 가을부터 협업해 프리미엄 클래스 '클럽 오리지널스(Club Originals)를 런칭한 바 있다.

'클럽 오리지널스'는 도슨트 정우철, 푸드 스타일리스트 진희원 등 셀럽 전문가들로 이뤄진 프로그램 리더들의 프리미엄 클래스와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수상작은 컷팅엣지 특유의 스토리텔링 역량에 기반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구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유 매체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편성함으로써 '온라인의 미디어/콘텐츠'와 '오프라인의 지식 프로그램'이 연동되는 디지털 전환 (DT, Digital Transformation)향 지식 사업 및 브랜드 마케팅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커팅엣지의 박민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그랑프리 수상으로 우리의 미디어 사업 부문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편성 역량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표 브랜드 채널인 '셀레브 (sellev.)'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영감과 지식을 전하는 미디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3개월동안 재미있는 실험을 함께 해준 콜라보레이션 파트너에게 감사하다"며 사업파트너인 이마트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