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리·김선영·장윤주 '세자매', "단순한 것 같지만 누구나 공감"
상태바
문소리·김선영·장윤주 '세자매', "단순한 것 같지만 누구나 공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영화 '세자매'가 언론·배급 시사회와 기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는 27일 개봉예정인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언론·배급 시사회 직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승원 감독은 "가족 문제가 영화의 가장 기초가 되는 이야기다. 어떻게 보면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을 조금 더 깊게 들여다보는 작업을 하고 싶었다. 단순한 것 같지만 누구나 공감하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우들이 최상으로 연기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 역으로 열연을 펼친 문소리는 "시나리오를 읽고 너무 좋았다. 정말 이 작품이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고 더 잘 만들기 위한 고민을 함께 나누다가 공동 프로듀서를 하게 됐다. 도움이 된다면 뭐든 같이 하고 싶었다."라며 주연은 물론 공동 프로듀서로도 참여한 계기와 소감을 전했다.

괜찮은 척하는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역의 김선영은 "인물을 만났을 때 비주얼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한다. '희숙'도 어떻게 입고 다닐까 어떤 머리를 하고 있을까 어떤 신발을 신고 있을까, 비주얼을 먼저 잡고 연기했다"고 밝혔다. 

세자매를 통해 파격적인 탈색 머리를 선보인 장윤주는 "작품을 고민하고 있을 때 친한 친구가 '차라리 탈색한 머리면 윤주가 연기를 할 수 있겠다, 더 쉽게 이 캐릭터에 접근할 수 있겠다'고 제안을 해줬다. 나에게 가면이 필요하다면 머리를 탈색함으로써 얻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비하인드를 전해 흥미를 끌었다. 

김선영은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문소리 배우와 함께 할 수 있는 이유였던 건 말할 것도 없다"라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윤주는 "문소리, 김선영 배우와 함께해 영광이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