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생협력펀드'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 지원
상태바
LG전자 '상생협력펀드'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LG전자는 19일 기존 1·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해온 '상생협력펀드'를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과 2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해오고 있다. 협력사는 자금이 필요할 때 상생협력펀드를 통해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까지는 LG전자와 공정거래협약을 맺은 1차·2차 협력사가 지원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3차 협력사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생협력펀드를 이용할 수 있는 협력사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어난 1000여 곳이다. 지원 한도는 1차 협력사 10억원, 2차·3차 협력사 5억원이다. 협력사들이 결성한 '협력회' 회원사는 최대 20억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그 외에도 LG전자는 협력사 생산성 제고를 위해 내달 무이자로 총 400억원까지 빌려주고 LG전자 신용을 바탕으로 협력사 간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상생결제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이 1차 협력사뿐 아니라 2·3차 협력사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