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이임하는 도미타 대사 접견…"미래지향적 한일관계 조기 복원 필요"
상태바
문 대통령, 이임하는 도미타 대사 접견…"미래지향적 한일관계 조기 복원 필요"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14일 21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한일 양국,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가장 중요한 파트너"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도미타 고지 주한 일본대사를 만나 "한일 양국이 건설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관계를 조기에 복원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이임하는 도미타 대사를 접견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앞서 도미타 대사는 지난달 25일 주미대사로 정식 발령을 받았고, 후임으로는 아이보시 고이치 주이스라엘 일본대사가 내정된 바 있다.

특히 도미타 대사는 약 1년 2개월간 주한 일본대사로 재직하는 동안 한일관계 관리와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한일 양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동북아와 세계 평화·번영을 위해 함께 가야 할 가장 중요한 파트너"라고 언급했다.

도미타 대사는 재직 기간 동안의 소회를 언급하고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했다고 강 대변인은 설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강창일 신임 주일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하며 "현재 어려움이 있지만 한일 양국은 오랜 역사를 공유하는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동북아와 세계 평화·안정을 위한 협력의 동반자"라며 "양국의 관계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