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 개최
상태바
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경북대학교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이 1월 13일 온라인으로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AI면접, 언택트 면접 등 비대면 면접이 늘어남에 따라 사업단은 이제까지 대면으로 진행해 오던 학생들의 면접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을 기획했다.

이번 취업역량강화교육 1교시에는 면접에 꼭 필요한 '1분 자기소개 원고작성법'을 배우고, 2교시에는  HRD 전문가인 이나래 강사의 △면접 말하기 △면접질문 디코딩 기술 △상황면접 대처법 등의 강연이 이뤄졌다. 이후 이어진 비대면 모의면접에서는 실제 기업 비대면 면접과 똑같은 상황에서 학생들이 현직 면접자들과 면접을 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희망직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체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AI, 언택트 방식에 맞는 서류작성, 모의면접 등의 실습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 코파일럿 박효정 대표는 "이번 '2021 취업역량강화교육'에는 대구시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Hustar ICT 혁신대학사업단'에서 역량 있는 학생들이 대거 참여해 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 평소 만나기 힘든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의 1:1 멘토링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