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뚠뚠' 딘딘, 투자 수익률 고공상승 어디까지?
상태바
'개미 뚠뚠' 딘딘, 투자 수익률 고공상승 어디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카카오M 제공]
[사진= 카카오M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역대급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딘딘과 여전히 홍반꿀의 매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노홍철이 엇갈리는 희비 속에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펼쳐지며 웃음을 자아냈다.

카카오M이 13일 카카오TV에서 공개한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언택트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캠핑'을 주제로 직접 멘토들과 캠핑을 나선 개미 4인방의 그동안의 수익률 점검이 진행됐다. 

지난주 코로나 19 바이러스 관련 기업에 투자해 66%라는 역대급 수익률을 기록한 딘딘은 노홍철, 김종민, 미주 등 개미 3인방은 물론 멘토들에게도 주눅들지 않는 기세등등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프로와 슈카도 딘딘의 수익률에 놀라며 '멘토 바꾸자'는 등의 농담을 전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여전한 '홍반꿀 매직'을 발휘하고 있는 노홍철의 상반된 모습이 펼쳐지며 재미를 더했다.

모두의 부러움 속에 '어깨가 하늘로 치솟은' 딘딘과 티격태격하던 노홍철은 챕터2 시작 이후 국내 주식을 전혀 매수하지 않았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노홍철이 '아기상어' 삼성출판사 주식을 매수하려다 갑작스레 내린 비로 실패했는데 직후 삼성출판사 주가가 급상승했던터, 그 이후 어쩌다보니 보유한 국내 주식이 전혀 없다고 밝힌 것. 이를 듣던 슈카는 혹시 코스피가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 역시 홍반꿀 매직으로, 노홍철이 국내 주식을 사지 않은 덕분 아니냐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멘토들은 주식 투자에 대한 두려움이 자신도 모르게 생겼을 수 있다며 노홍철에 안타까움을 담은 조언을 전하는 등, 개미 4인방의 수익률 중간 점검을 통해 이들의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과 개별 주식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이해하기 쉽게 전하며 재미를 선사했다.

이 날 총수익률 중간점검 결과, 챕터1의 어마어마한 손실로 챕터2의 역대급 수익률에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던 딘딘은, 중간점검 직후 꾸준한 수익률 상승으로 드디어 투자 원금을 회복하는 모습이 공개되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수익률 고공행진 속에 멘토들의 조언에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돌아가기 시작한 딘딘의 앞으로 펼쳐낼 활약에 대한민국 주린이들의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