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PASS 인증서로 민간 간편인증서 저변 확대 가속화
상태바
이통사, PASS 인증서로 민간 간편인증서 저변 확대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통신3사가 'PASS'를 통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방법을 적극 알리고 있다.

이통업계는 13일 이달 15일부터 시작되는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를 앞두고 간편 인증서 PASS의 고객 체감 가치를 높이고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에 따른 고객 혼란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PASS 인증서는 PASS 앱이 실행 중인 상태라면 추가 확인 절차 없이 터치 두 번만으로 발급 가능하다. 별도의 휴대폰 인증이나 계좌 인증을 추가로 거쳐야 하는 타 인증서보다 발급 절차를 간소화했다.

PASS 인증서를 이용하는 고객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인증 로그인'을 선택한 뒤 'PASS 인증서'를 골라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PASS앱이 자동으로 인증 팝업창을 생성한다. 이때 이용자가 6자리 핀 번호나 생체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이용 방식이 간소화됐으며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기능은 극대화했다. 인증서 발급 시 이통사에 정상 개통된 가입자를 확인하며 USIM정보를 포함한 단말 인증 및 IP체크 등 스마트폰 가입 내용을 기반으로 명의 인증과 기기 인증을 2단계로 한다. 2단계 인증은 국내 전자서명 서비스 중 PASS가 유일하다. 또 인증서 정보를 암호화해 휴대전화 내부 안전 영역에 보관하는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구현했다. 

매년 갱신을 해야 했던 공인인증서와 달리 PASS 인증서는 한 번 발급받은 인증서를 3년간 이용 가능하다. 

PASS에서는 오는 14일까지 PASS 인증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 연말정산 기간인 1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PASS 인증서로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