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상태바
잘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12일 17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리 서덜랜드/김영사/1만8800원
사진=김영사
사진=김영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맛없는 음료의 대명사 레드불은 어떻게 세계적인 히트작이 됐을까?

양도 적고 값도 비싼데다가 맛도 특이한 레드불은 매년 60억 캔이나 팔려나간다. 대체 이유가 뭘까? 재료 단가가 몇백원 뿐인 스타벅스 커피를 사람들은 6000원씩이나 내고 마신다. 대체 이유가 뭘까?

팔리지도 않는 제품을 잘 팔고 싶은가? 남들과 같은 것을 팔아도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싶은가?를 분석하고 기획에서 마케팅까지 연금술의 비밀을 밝힌 책 '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가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인 로리 서덜랜드는 광고회사 오길비앤매더의 전설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인간의 본성과 심리를 활용하는 '행동경제학 심리 마케팅' 전문가다. 대니얼 카너먼과 리처드 탈러의 행동경제학 이론을 광고·마케팅 현장에 자유자재로 녹여내며 소비자 행동의 암호를 매혹적으로 풀어낸다.

경제학자와 심리학자가 보지 못한 실제 비즈니스 현장의 살아 있는 모습과 성공 사례, 논리를 벗어던진 황금 같은 아이디어를 누구보다 먼저 발견하도록 돕는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팁까지.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팔아야 할까'를 고민하는 모든 이에게 영감과 발상의 전환을 선사하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서다.

또한 이 책은 대니얼 카너먼과 리처드 탈러의 행동경제학 이론, 비즈니스 현장에서 가져온 최신 성공·실패 사례, 인간 행동의 원리에 대한 연구 자료, 30년 동안 광고·홍보 현장에서 쌓은 저자의 노하우를 유쾌한 스토리텔링으로 녹여냈다. 누구보다 월등한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마케팅 지침이 담겼다.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데서부터 직원 채용, 제품 디자인, 집 구하기, 고객의 불만을 잠재우기, 상사에게 덜 혼나기, 나아가서는 생태계 환경을 보호하고 공중보건을 개선하는 등 세상을 바꾸는 일에까지 황금을 만드는 연금술의 마법을 제시한다. 쉬지 않고 튀어나오며 즐거움을 주는 저자의 시니컬한 유머는 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