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엔카의 위빳사나 명상2
상태바
고엔카의 위빳사나 명상2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12일 16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지니아 해밀턴/담마코리아/1만3000원
사진=김영사
사진=김영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죽음의 기술은 지금 이 순간의 주인이 되는 삶의 기술입니다"

윗빳사나 명상을 통해 아름다운 죽음을 맞이했던 사람들이 전하는 생생한 감동 실화. 세계적인 명상가 고엔카의 강의, 질의응답, 관련 경전을 함께 모은 이 책은 평화와 사랑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지혜가 가득하다.

갑자기 들이닥친 죽음 앞에서 충격과 두려움, 절망과 현실 부정 대신 평정심으로 죽음을 맞이한 사람들의 자세는 우리에게 죽음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성찰하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또한 슬픔과 공허감, 자책과 원망에서 벗어나 온전한 사랑으로 떠나보내는 사람들의 모습은 죽음에 직면했을 때 명상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여실히 보여준다. 삶의 기술인 위빳사나 명상은 죽음이라는 가장 큰 고통 앞에서도 진정한 자유에 이르는 길로 우리를 안내한다.

아울러 S.N 코엔카는 세계적인 위빳사나 명상 지도자다. S.N코엔카는 "위빳사나 명상은 매일의 삶을 더 행복하고 평화롭게 만들어주는 '삶의 기술'인 동시에 슬픔과 두려움 없이 삶의 마지막을 잘 맞이하도록 도움을 주는 죽음의 기술"이라며 "이 책은 위빳사나 명상을 통해 죽음을 평정심으로 받아들이고 모든 고통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에 이를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어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