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품에 안긴 네오플럭스…'신한벤처투자'로 새 출발
상태바
신한금융 품에 안긴 네오플럭스…'신한벤처투자'로 새 출발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12일 10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의 17번째 자회사 네오플럭스, 이제는 신한벤처투자로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신한금융그룹의 자회사인 네오플럭스가 신한벤처투자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다.

신한금융의 자회사인 네오플럭스는 지난 11일 오후 강남 테헤란로 글라스타워에 위치한 신한벤처투자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한벤처투자로 사명을 변경했다.

지난해 9월 그룹의 17번째 자회사가 된 신한벤처투자(구.네오플럭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신한'의 타이틀을 단 벤처투자회사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신한벤처투자는 전업 벤처투자사로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자본, 경영자문, 경영시스템을 제공해 투자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한 N.E.O. 프로젝트', '신한 Triple-K 프로젝트', '신한퓨처스랩'등 그룹의 혁신 성장 생태계 육성사업에도 그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 신한벤처투자와 그룹사들과의 협업도 시작됐다. 지난 12월 신한벤처투자가 자회사 편입 후 처음 결성한 펀드인 '신한-네오 Market-Frontier 투자조합2호'(결성액 1,000억)와 '신한-네오 소재부품장비 투자조합'(결성액 199억)에 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총 399억을 출자해 성공적으로 모집을 마무리했다.

이동현 신한벤처투자 대표는 "앞으로 신한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그룹 차원의 주요 프로젝트에서 신한벤처투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원신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대형펀드를 결성하는 등 업계에서 신한벤처투자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지고, 빠른 변화를 이끌어 일류 벤처투자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