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국민 참여 SNS 홍보' 강화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국민 참여 SNS 홍보'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시민참여단 청년서포터즈' 확대 운영
제4기 공무원연금공단 청년서포터즈 발대식을 다자간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제4기 공무원연금공단 청년서포터즈 발대식을 다자간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0~30대 중심의 제4기 홍보시민참여단 청년서포터즈를 구성해 지난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국민 참여 기반의 SNS 홍보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금번 서포터즈 모집에는 전년대비 81명이나 증가한 총 148명이 지원했으며 공단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SNS 홍보기획, 콘텐츠 제작, 모니터링 등 국민 공감 소통 활성화를 위해 종전보다 서포터즈 인원을 4명 확대해 총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서포터즈 발대식은 '코로나19'확산 장기화에 따라 다자간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지난 1월 8일 랜선으로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제4기 청년서포터즈는 오는 6월말까지 유튜브 및 SNS채널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되며 공단의 경영혁신 사례와 사회적가치 실현 등 추진성과에 대한 홍보영상 제작과 SNS 홍보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창구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16명의 제3기 청년서포터즈를 운영해 SNS 홍보콘텐츠 제작 및 언론보도 공유 등 연간 1,500여건의 SNS 홍보로 공단 경영성과를 국민에게 알리는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