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원 형지I&C 대표 "새로운 모멘텀 확보해 해외 시장 공략"
상태바
최혜원 형지I&C 대표 "새로운 모멘텀 확보해 해외 시장 공략"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07일 17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 (사진= 형지I&C 제공)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 (사진= 형지I&C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최혜원 형지I&C 대표가 2021년 신축년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고 중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말했다.

패션전문기업 형지I&C이 7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년계획을 밝혔다. 지난해에는 '예작(YEZAC)'과 '본(BON)'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은 가운데 올해는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고 중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형지I&C는 지난해 아마존 일본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아마존 미국에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시장 대비 비교적 체격이 큰 소비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최대 7XL까지 구성된 예작의 '빅보스' 라인을 별도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월간 예작' 모바일 발행과 맞춤 고객 대상 DB 관리 매뉴얼 확충 등 맞춤형 고객관리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월간 예작은 코로나19의 영향 속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웹 매거진이다.

형지I&C는 이번 웹진을 통해 무난한 스타일의 기본 셔츠를 선호하는 일반 소비자부터 셔츠 마니아까지 필요한 정보 및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남성복 브랜드 본(BON)의 프리미엄 라인 '매그넘 컬렉션'은 지난해 론칭 1년 만에 매출액 30억 달성 및 매장별 월 평균 매출(2020년 10월 기준)이 오픈 초기(오픈 후 3개월 평균 기준) 대비 3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공적 행보를 이어갔다.

올해에는 5개의 매그넘 컬렉션 매장을 추가 오픈해 매출 목표액 또한 전년 대비 2배 이상으로 세우는 등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여성복 브랜드 캐리스노트는 비대면 환경에 따른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이에 대한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한다. 또 고객 접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활용을 더욱 강화한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소셜 미디어 활용은 물론 고객 문화 클래스 및 VIP 트렁크쇼 등을 온라인으로도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 캐리스노트는 비건 레더 소재 제품 출시와 VIP 고객용 스페셜 리폼백 제작 등 윤리적 소비와 지속가능성 강조하는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 유명 작가와의 캡슐 컬렉션 출시도 연내 예정됐다.

형지I&C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영향과 패션업계의 정체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장의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며 "디지털 전략과 ESG 경영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