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친환경으로 '딥 체인지' 추진"
상태바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친환경으로 '딥 체인지'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석유 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의 조경목 사장은 "탄소를 줄이고 친환경으로 전환한다(Less Carbon, More Green)는 방향성을 갖고 근본적인 변화(딥 체인지·Deep Change)를 추진하겠다"고 6일 밝혔다.

조경목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에너지와 모빌리티 패러다임이 변화하며 석유 수요가 감소하는 등 석유 사업이 시장에서 더욱 빠르게 외면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지난 2019년 말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정유 사업과 친환경·미래형 플랫폼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하는 회사 성장 체제인 'CIC(Company in Company)'를 도입했다.

그는 "친환경 기조 하에 출범시킨 CIC를 통해 에너지와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고 선제적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정유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사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플랫폼과 마케팅 사업 면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며 "기존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친환경 회사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또 "공룡이 큰 덩치와 육중함만 믿다가 멸망했지만 상어는 변화를 빨리 감지하고 진화를 거듭해 지금에 이르렀다"며 "지난 60여 년간 대한민국의 에너지를 책임지며 국가 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한 SK에너지 구성원은 패기를 갖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