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그룹 회장 "올해 활동이 미래 100년의 시작"
상태바
김윤 삼양그룹 회장 "올해 활동이 미래 100년의 시작"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05일 15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올해의 활동이 미래 100년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중장기 목표 달성 의지를 드러냈다.

김 회장은 지난 4일 열린 비대면 시무식에서 영상 메시지를 통해 "삼양의 지난 97년 역사에서 위기 극복의 지혜를 찾고 새로운 100년 역사를 향해 임직원 모두가 과감히 도전하길 바란다"며 이 같이 말했다.

먼저 김 회장은 "올해는 2025년을 목표로 새로운 중장기 전략을 시작하는 첫 해"라며 '비전 2025' 실행, 디지털 혁신 가속화, 새로운 인사 제도 정착 등 3가지를 올해 경영방침으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기존 사업의 수익성 감소 극복을 위한 근본적 해결책은 스페셜티(고기능성) 제품 중심의 글로벌 시장 공략"이라며 "핵심 사업도 헬스&웰니스, 디지털, 친환경 분야로 옮겨가야 한다"고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이미 패러다임이 디지털,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했으며, 디지털 혁신은 기업 생존과 직결된 과제"라며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강조하고 "지난해 착수한 전사적자원관리(ER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일하는 방식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혁신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인사 제도와 관련해서는 "경영 최일선에서 신속하게 변화를 감지하고 대응하려면 구성원의 역량과 전문성이 높아야 한다"며 "올해 새로운 인사 제도를 도입해 회사와 개인의 성장을 연계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