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클레이아트지도사 폼아트지도사 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클레이아트지도사 폼아트지도사 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등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클레이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37)는 클레이는 무독성 재료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공예 재료로 기본적인 이해와 사용법을 배우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손 근육 활동이 왕성해지기 때문에 아이들은 물론 노인복지기관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

폼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1)는 스티로폼을 기본 재료로 하여 환경 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품과 환경 구성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만드는 공예를 말한다. 폼아트지도사는 폼 아트의 기초과정부터 부재료(리본, 구슬 등)를 이용해 창의적이고 예쁜 작품을 만드는 법을 배우며, 수료 후 유아교육기관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문화센터 강사 및 교육원 개원해 창업할 수 있고,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고 한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