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고객 가치 실현 위해 고정관념 부숴야"
상태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고객 가치 실현 위해 고정관념 부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은 "단순한 외형성장이 아닌 성장의 본질 안에 진정한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담아내기 위해 고정관념을 부수고 업(業)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4일 신년사에서 "'뱅킹은 필요하나 은행은 필요하지 않을 것(Banking is necessary but Banks are not)'이라는 말이 현실화된 것처럼 미래에 카드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2021년이 수많은 경쟁자들과 격차를 벌이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될 수 있도록 4가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본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과 성장기반 견고화 △KB금융그룹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선도적 역할 수행 △신속한 디지털라이제이션 구현을 위한 조직 운영 및 일하는 방식 전환 가속화 △고객중심 경영과 ESG정착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기반 확대 등이다.

이 사장은 우선 결제와 카드 금융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정교화를 위해 초개인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 프로세싱 대행 사업, 글로벌 등 신사업 부문의 사업모델 고도화를 통해 균형 있는 이익포트폴리오 구축에 나선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 구축과 관련 KB페이(KB Pay)출시, 리브메이트 업그레이드,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 인가 획득 등의 성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 역량을 발전시킬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송금과 결제에서 맞춤형 개인자산관리까지 확장 가능한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구상이다.

이 사장은 "고객과 소통할수록 해야 할 일은 명확해지고 결정하기도 쉬워진다"며 "이를 명심해 고객에게 더욱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