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변액보험 펀드 3종 출시
상태바
ABL생명, 변액보험 펀드 3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ABL생명은 4일 미국주식인덱스(환오픈형), 글로벌착한기업ESG, 탑픽스 등 신규 펀드 3종을 출시, 자사 변액보험에 탑재해 판매한다.

미국주식인덱스(환오픈형) 펀드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가지수인 S&P 500과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는 펀드다. 최근 미국 주식시장과 미국 글로벌 IT기업들의 성장세에 힘입어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착한기업ESG 펀드는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가 유망한 산업을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는 펀드다.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교육, 헬스케어, 주주친화기업 등이 이에 속한다.

탑픽스 펀드는 ABL생명이 고객에게 매월 제공하고 있는 변액보험 펀드 추천 포트폴리오 중 공격형과 유사한 전략으로 운용된다. 고객이 매월 포트폴리오에 맞춰 펀드와 투입비율을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ABL생명의 공격형 변액보험 펀드 추천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작년 12월말 기준 13.01%를 기록했다.

최미영 ABL생명 변액계정운용팀장은 "고객에게 투자 대상과 운용 전략에 있어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