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의 성과…'2020 교육기부대상' 수상
상태바
금호타이어,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의 성과…'2020 교육기부대상' 수상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04일 08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 교육부 주관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사진=금호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금호타이어가 교육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최의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매년 활발하게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금호타이어는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 2016년에 이어 2020년, 3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호타이어의 대표적 활동으로 지난 2016년부터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인 '희망의 공부방' 개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내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PC, 가구 지원 등 환경개선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는 이 사업은 사내 사회공헌활동 아이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가 실행된 첫 사례로 현재까지 23호점이 완공 되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대신 온라인 비대면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집중하고 있다. 교통안전 키트(kit) 및 교통안전 동영상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20년. 10~11월 실시)'을 비롯해 사이버(SNS) 폭력예방교육('20년. 10월 실시), 학교폭력 예방 교육('20년. 12월) 등을 실시하였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금호타이어는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며 단순 기부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17일 교육부 주최의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하여,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한 어린이 랜선 관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송출하였다. 금호타이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추어 향후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