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 베타버전 론칭
상태바
신한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 베타버전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한생명은 29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인 '하우핏(How-FIT)' 베타버전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신한생명은 하우핏 서비스를 무료 배포하고 제품의 테스트와 오류 수정에 사용할 계획이다. 하우핏은 동작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확인하고 교정해주는 AI(인공지능)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AI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분석해 코칭해주고 운동 횟수를 인식한다.

하우핏 이용자는 유명 인플루언서(헬스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라이브 클래스를 통해 정확한 운동 코칭과 실시간 피드백을 받게 된다.  신한생명은 인공지능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 '아이픽셀'과 플랫폼의 기획부터 설계, 개발, 활성화 단계까지 공동 추진했다.

이번 베타버전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한해 진행되며 내년 1월 iOS(아이폰)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버전 라이브 클래스는 7명의 인플루언서와 총 21개의 라이브 클래스로 운영된다. 내년 2월 그랜드 오픈 후에는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홈트레이닝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보험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 취임 직후부터 헬스케어 플랫폼을 준비했다"며 "헬스케어 분야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고 신한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부합하는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