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인간의 뇌
상태바
DK 인간의 뇌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23일 14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타 카터 / 김영사 / 3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영국의 출판 명가 돌링 킨더슬리(DK) 출판사의 뇌 백과사전이 나왔다. 인간 뇌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 질환 등 뇌와 관련된 거의 모든 주제를 수백 장의 놀라운 사진과 그림으로 소개한다.

또 감각과 사고, 감정과 기억, 의사소통 등 뇌 기능의 복잡한 과정을 단계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뇌 임플란트와 뇌심부자극술 같은 최첨단 기술, 기억의 작동 방식과 어릴 때 뇌에서 일어나는 광범위한 변화 등 최근 연구 성과까지 담았다.

영국의사협회 북 어워드 도감 부문 수상에 빛나는 이 책은 확산텐서영상(DTI), 3차원 입체 영상, 뇌 MRI 스캔 이미지 등 최신 영상 기술로 뇌의 복잡한 기능과 해부학적 구조를 세세하게 보여준다.

특히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연속적인 20장의 MRI 스캔 이미지는 독자가 뇌 속을 탐험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또한 알츠하이머병에서 뇌출혈, 불안장애에 이르는 50여 가지의 대표적 뇌 질환과 기능 장애를 분석해 그 양상과 원인까지 알아본다.

인간의 뇌에 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이며 그 끝이 어떻게 될지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오늘날까지 알려진 인간 뇌의 그 모든 아름다움과 복잡함을, 그리고 '의식이란 무엇인가?'처럼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