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여자배구 GS칼텍스, 새 감독에 이선구씨 선임
상태바
[배구]여자배구 GS칼텍스, 새 감독에 이선구씨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 프로배구 GS칼텍스가 새 사령탑에 이선구(59) 한국배구연맹(KOVO) 경기운영위원장을 선임했다.

 

GS칼텍스는 지난달 30일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조혜정 전 감독의 뒤를 이어 이선구 위원장에게 2년간 새로 지휘봉을 맡겼다고 10일 발표했다.

 

선수와 지도자로 화려한 이력을 쌓은 신임 이 감독은 강만수, 이춘표와 함께 남자 배구 삼총사로 불리며 1972년 뮌헨올림픽과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에 참가했다.

 

1970년 방콕과 1974년 테헤란 아시안게임에서는 대표팀이 은메달을 따내는 데 앞장섰다.

 

1979년 인하부고 코치로 지도자에 입문했고 이듬해 쿠웨이트 알 아라빅에서 감독에 오른 이래 중동 6개 클럽에서 모두 14차례나 우승을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1993년과 1995년에는 사우디와 쿠웨이트 대표팀을 지휘, 배구에서 중동의 히딩크와 같은 명성을 날렸다고 GS칼텍스 구단은 소개했다.

 

이후 귀국해 대한배구협회 강화이사와 KOVO 경기감독관 등을 거쳐 지난해 6월부터 KOVO 경기운영위원장을 맡아왔다.

 

이 감독은 코트 안팎에서 카리스마와 부드러움을 두루 갖춘 지도자로 평가 받고 있고 원칙과 합리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감독은 구단을 통해 "여자 배구의 장점에 남자의 파워와 스피드를 접목해 배구 명가 GS칼텍스의 부흥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감독은 업무 인수인계가 끝난 뒤 곧바로 팀에 합류할 계획이다.

 

한편, 신춘삼 KOVO 경기운영팀장이 지난달 말 남자 프로배구 KEPCO45 사령탑으로 이동하는 등 이론과 행정 능력을 겸비한 KOVO 인사들이 감독 후보로 주목을 받고 있다./인터넷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