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기업성장 응답센터' 개소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기업성장 응답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방해하는 규제애로 해소 나서
IPA 사옥내 위치한 기업성장 응답센터
IPA 사옥내 위치한 기업성장 응답센터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항 기업의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중소·중견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규제와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전담 창구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IPA는 사옥이 위치한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소재 IBS타워 1층에 지난 18일 '기업성장 응답센터' 상담신청 창구를 설치하고 전용 회의실을 마련함으로써 기업규제와 관련된 현장 애로 청취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

센터방문 희망기업은 IBS타워 1층 창구에서 상담을 신청한 후 기업성장 응답센터 담당자와 전용 회의실에서 규제 애로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게 된다. 담당자는 규제 소관부서와 함께 접수 내용에 대한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검토·처리 상황을 기업에게 전달한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기획조정실장은 "IPA가 앞장서서 중소·중견 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며 "불합리한 규제 혁신 등 기업이 성장해 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고객편의를 위해 조속한 시일 내 IPA 대표 홈페이지에 온라인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