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생활문화예술 역량 높이는 온라인 특강 개최
상태바
일상의 생활문화예술 역량 높이는 온라인 특강 개최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21일 22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이벤트와 실시간 채팅 응원메시지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중랑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생활문화예술 '네 뼘 키우기' 온라인 특강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70여 분 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일상의 예술화, 지금 시작하세요!"를 주제로 생활문화예술 전문가인 최혜자 문화디자인자리 대표가 진행한다.

강의는 문화를 만드는 사람의 자기주체성, 생활문화 예술을 통해 함께 살고 놀고 지내는 일상성, 문화 감수성, 문화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성장하는 공동체성 등의 네 가지 분야로 일상에서 예술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특강 외에도 중랑구 생활문화예술인을 알릴 수 있는 공연 및 활동영상도 상영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활문화예술 동아리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구민들이 생활문화예술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특강 후 생활문화예술 및 중랑구 전반에 대한 일반상식을 바탕으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시간 퀴즈 당첨자 21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실시간 채팅 응원메시지를 보낸 참여자 2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특강이 꾸려질 전망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드는 때 중랑구 곳곳에서 일상 속 예술을 꽃피워내는 생활문화예술인 여러분을 응원한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주민 여러분께서 생활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는 물론 지역 생활문화예술에 참여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