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2년 연임 성공
상태바
진옥동 신한은행장·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2년 연임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진옥동 신한은행장과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등이 2년 연임됐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 회의와 임시 이사회를 통해 이들을 포함한 자회사 사장단 추천 및 지주회사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자경위는 우선 그룹의 핵심 계열사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의 현 CEO(최고경영자) 진옥동 은행장, 임영진 사장, 성대규 사장의 연임을 추천하면서 이들의 연임 임기를 1년이 아닌 2년을 보장했다. 

선임 배경에 대해 진 행장은 우량자산 위주 성장 전략,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충 등의 성과를, 임 사장은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 지위를 굳히고 자동차 할부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성 사장은 금융당국과 연구기관, 민간 생보사 CEO를 모두 경험한 보험업계 전문가로 2년 연임을 추천받았다. 동시에 내년 7월 출범하는 오렌지라이프와의 통합 생명보험사 '신한라이프'의 초대 CEO로 내정됐다.

이영종 현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통합 전까지 오렌지라이프를 이끌 새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낙점됐다. 

신한금융지주에는 현재 전략·재무 등 팀 단위로 흩어진 지주회사 경영관리 기능을 통합한 '그룹 경영관리' 부문이 신설되는데 허영택 현 신한캐피탈 사장이 경영관리부문장(CMO)으로 선임됐다.

신한캐피탈 대표이사 사장에는 정운진 신한금융그룹 현 GIB(글로벌 투자은행) 사업그룹장이 내정됐다. 

이날 추천된 인사들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자경위가 내정한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들은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 요건과 적합성 등의 검증을 마친 뒤 각사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