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학생 자작시 '코로나의 도둑질' 화제
상태바
초등학교 3학년 학생 자작시 '코로나의 도둑질' 화제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17일 09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 손 편지로 감사의 마음 전해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묵1동에 거주하는 어린이의 따뜻한 기부 소식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구는 지난 9일 지역 내 거주하는 김진후 어린이(10세, 원묵초3)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금씩 모아놓은 용돈으로 5만원 상당의 아동용 마스크 50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원묵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진후 어린이는 얼마 전 자신의 학교에서 확진환자가 발생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경험을 떠올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성품을 전달 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기부하게 된 동기를 담은 편지와 '코로나의 도둑질'이라는 제목의 자작시도 전달해 기부 성품을 받는 이들의 감동을 더했다는 후문이다.

김진후 어린이의 편지를 읽은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 도둑님이 원묵초등학교에 학생들의 일상을 훔치러 왔다가 학생들이 서로 사랑하는 것을 보고 아무것도 못 훔치고 나간 것 같아 너무 고맙다"며 "김진후 어린이처럼 코로나19를 이겨나가겠다는 중랑구민의 마음이 모아지면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손편지를 김진후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한편, 기부 받은 아동용 마스크는 묵1동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 한부모가정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