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캐릭터 '랑랑이' 이모티콘 무료배포
상태바
SNS캐릭터 '랑랑이' 이모티콘 무료배포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16일 13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명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중랑구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랑랑이'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중랑구청'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중랑구청' 채널 구독자들은 17일 오후 2시에 일괄 발송되는 메시지를 통해 이모티콘을 내려 받으면 되며, 17일 오후 2시 이후 신규 구독자들은 기존 구독자를 포함해 선착순 2만 명 안에 들어야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중랑구 상징 캐릭터 '랑랑이'가 주인공이다. '랑랑이'는 지난 10월 상표권 등록 허가를 받은 중랑구의 특산품인 먹골청실배의 시조목에서 태어난 열매와 배꽃을 형상화한 것으로 머리에 하얀 배꽃이 피어 있는 요정이다. '랑랑이'라는 이름은 '중랑을 중랑답게 널리 알리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랑랑이' 이모티콘은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세대를 아우르며 사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게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행복해랑', '감사해랑', '힘내랑!' 등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이 주민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구는 이번에 '랑랑이' 이모티콘을 배포하는 것은 중랑구 캐릭터 '랑랑이'를 대대적으로 알리는 한편 귀여운 모습의 '랑랑이'를 통해 구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주민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려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이모티콘 배부를 통해 새롭게 주민들을 만나게 될 '랑랑이' 캐릭터를 많이 사용하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친근하게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홍보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