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이듬해 상반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마포구, 이듬해 상반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16일 11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및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취약계층 생활안정을 위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총 12개 분야에서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12개 대상 사업은 ▲폐자원 활용 화단 조성사업 ▲마을바리스타 양성사업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사업 ▲아동돌봄브릿지카페사업 ▲공원 및 녹지 환경 개선사업 ▲삼개나루 좋은이웃 공유센터 ▲사랑의 나눔 텃밭 가꾸기 사업 ▲살기좋은 도화만들기 조성사업 ▲연남동 걷고싶은 마을 조성사업 ▲합정동 특화거리 조성사업과 신규사업으로 ▲청소년 진로체험활동 전문가 양성사업 ▲성산 1동 아름다운 골목 조성사업이다. 

근무기간은 이듬해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5개월이며, 근로시간은 주 30시간, 급여조건은 시급 8720원에 주·연차 수당 등이 있으며 4대 보험에 가입된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구 주민이다. 

또한 구는 같은 기간 코로나 등 감염병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지역방역사업일자리 참여자 66명을 모집한다. 대상 사업은 학교방역 인력지원 분야로 주요 업무는 출입자 발열체크, 명부관리 등 학교 방역과 관련한 업무다.

근로시간은 주 20시간이며, 기타 근무기간 및 급여조건은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동일하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 능력자로서 취업 취약계층, 코로나로 실직·
폐업을 경험한 사람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구 주민이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일자리지원과에 신분증, 신청서 및 구직등록필증 등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욱 생활이 어려워진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