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지역 일자리 생태계 조성' 고교인턴십 운영
상태바
한전KDN, '지역 일자리 생태계 조성' 고교인턴십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 고등학생 인턴십 수료식 모습
직업계 고등학생 인턴십 수료식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다양한 인턴십 운영과 연계한 '협력 중소기업 채용 설명회'를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전KDN은 지난 9월부터 3개월 일정으로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광주·전남지역 직업계고 고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인턴십 교육을 실시하고 이달 11일 수료식을 가졌으며 이에 앞서 '협력 중소기업 채용 설명회'를 통해 한전KDN 협력기업의 구인과 취업희망 지역학교, 고교인턴들의 구직을 연결시켜 주고 있다.

한전KDN이 이번에 실시한 '직업계고 고교 인턴십'은 광주광역시 교육청 및 전라남도교육청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한전KDN이 주관하며 지역 대학, 한전KDN 협력기업, 지역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모범적 지역협력 시스템이다.

직업계고 고교 인턴십은 추천한 25명의 학생들에게 사전 설문조사와 장래희망 발표를 통해 교육과 취업, 진학 지원 분야로 세분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한 소규모 현장 교육 및 실습, 온라인 교육, 재택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실제 시스템 구축과 코딩을 포함한 재무회계와 지역 대학 전공 체험 등 각 분야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인턴십을 실시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고등학생들이 본인들의 희망에 따른 인턴십을 진행하면서 뿌듯해하는 미소를 보았다"며 "지역 일자리 생태계 조성뿐 아니라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장애인 채용에 대한 특화된 인턴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사혁신 관련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고 해마다 고졸 채용을 확대하는 등 직접 채용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직업계고교의 취업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