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부흥을 위해'…2020 경제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경제교육 부흥을 위해'…2020 경제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15일 16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교육대상 부총리상에 인천 세원고등학교·신용회복위원회 수상
사진=경제교육단체협의회
사진=경제교육단체협의회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대한민국 경제교육 부흥을 위한 '2020년도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기획재정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주최하고 KDI 주관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시상식은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다.

이들 단체는 15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2020 경제교육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학교부문 △경제교육기관 및 단체부문 △교사부문 △경제교육기관 및 단체종사자부문 등 총 4가지 부문에서 수상이 진행됐다.

우선 학교 부문 최우수상인 부총리상에는 인천 세원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세원고는 자체적으로 학년별 경제교육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마을공동체 연계 경제교육, 모의 주식투자 등 생활 속 경제교육을 실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경제교육단체협의회회장상은 경명여자고등학교 △KDI원장상 부발초등학교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운정초등학교 △중소기업중앙회회장상 서촌초등학교가 차지했다.

경제교육기관 및 단체부문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가 최우수상인 부총리겸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여 받았다.

△경제교육단체협의회회장상에는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KDI원장상은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상은 창원대학교경남경제교육센터 △한국무역협회회장상은 아이들과 미래재단이다.

교사부문에는 옥효진 송수초등학교, 이은지 한천중학교 박효경 경민고등학교 교사가 경제교육단체협의회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에 박우연 월곡초등학교 △중소기업중앙회회장상에 오승민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장려상에는 곽수원 울산고등학교, 김영주 서울영문초등학교, 박민수 백문초등학교, 전효진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최미숙 광주매곡초등학교 교사가 받았다.

경제교육기관 및 단체종사자 부문에는 김영희 울산지역경제교육센터, 황지영 이티원경제교육센터가 경제교육단체협의회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상에 전정화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 △한국무역협회회장상에 강승희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가 차지했다. 아울러 비대면 온라인 수업 우수사례로인 특별상에는 박효경 경민고등학교가 받았다.

김성진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노력하여 준 수상자를 축하한다"며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온라인 디지털 교육 프로세스의 구축에도 다 함께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