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 화재취약시설 50곳 소화기 설치 완료
상태바
도봉구 내 화재취약시설 50곳 소화기 설치 완료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14일 16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자율 초기진화 및 화재 대응 시스템 갖춘다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골목길, 상가밀집지역 등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구내 화재취약시설 50개소에 소화기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설치기준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 주택가 주변 위주 ▲기존 소화기 설치지로부터 20~30m 이상 떨어진 곳 ▲잘 보이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선정했다. 단 차량 주차와 통행에 불편을 주는 곳은 제외했다. 

구는 앞서 6월부터 7월까지 각 동 주민센터와 협조하여 구내 사정을 잘 알고 계신 통장님, 자율방재단 등을 통해 신청 대상지에 대한 수요조사를 해 82개소를 신청 받았다.

이외 유선 등 민원 신청지 4개소, 재난안전과 자체조사 대상지 10개소를 포함, 총 96개소를 10월까지 현장 검토하고 설치기준과 건물 소유자 동의를 진행해 50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소화기함 안에는 녹색환경마크 인증제품인 분말소화기 3.3kg 2개가 들어있다. 측면에는 소화기 사용법이 표시되어 있으며, 화재 발생 시 구민들 누구나 손쉽게 소화기함을 열어 초기진화에 대응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골목길을 중심으로 진입이 어려운 화재취약 지역 곳곳에 소화기를 설치했다"며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들이 더 안전하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위기상황에 대응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사업과 사고예방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