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사진제공=공무원연금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보건경영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 계획의 수립·실행·검토·개선에 이르는 전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하는지 검증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안전보건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안전관련 조직체계를 정비했으며 안전보건 법규를 준수해 경영자와 근로자가 안전 경영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보건 매뉴얼과 프로세스·절차서·지침서를 국제표준에 따라 제정하는 등 관리체계도 정비했다. 

특히 안전보건경영방침에 안전 최우선 정책을 선언하고 근무환경 전반에 걸친 리스크요인을 발굴·개선했으며 근로자 참여형 안전보건제안 제도를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전사적인 안전 품질관리 노력을 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근로자와 고객의 생명보호와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안전보건 법규를 준수하겠다"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더욱더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