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장롱 문짝 뒤틀림 보상여부
상태바
[Q&A] 장롱 문짝 뒤틀림 보상여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Q. 장롱의 문짝이 뒤틀릴 경우 보상받을 수 있나요?

A씨는 6개월 전 장롱을 구입했다. 구입 후 한 달쯤 지났을 때부터 장롱의 문짝이 뒤틀리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문이 닫히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A씨는 가구 대리점에 연락해 수리를 받았다. 하지만 상태는 개선되지 않았다.

A씨는 "지금까지 수리를 3번이나 받았지만 아직도 문이 잘 닫히지 않는다"며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A. 나무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가구를 제작하면 나무가 마르면서 휘거나 뒤틀려 문짝이 맞지 않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의하면 문짝 길이의 0.5%이상 휠 때와 0.5%이내 휠 때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짝의 휨 정도가 0.5%이상 될 때는 구입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제품 교환이 가능합니다. 구입한 날로부터 3년 이내면 무상 수리 또는 부품을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문짝의 휨 정도가 문짝 길이의 0.5%이내일 때는 구입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지 않았으면 무상 수리 또는 부품을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같은 하자로 2회 수리를 받고도 고쳐지지 않으면 제품 교환 또는 구입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