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 인공지능 코딩교육 콘텐츠 로보미 개발
상태바
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 인공지능 코딩교육 콘텐츠 로보미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2020년 창업한 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진화하는 4차산업 혁명시대에 가장 뜨거운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빅데이터와 융합알고리즘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코딩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코딩교육 전문가이자 AI-빅데이타 전문가인 대표를 중심으로 기술개발팀과 교육컨텐츠팀이 조직화되어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코딩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를 통해 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코딩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로보미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AI 코드 리터러시 양성을 목표로 하는 로보미 코딩교육 플랫폼은 영상인식 기반의 AI코딩 실습용 스마트 디바이스, opencv와 텐서플로우를 스크래치처럼 블록화한 코딩앱, 얼굴인식.사물인식.자율주행의 3단계로 구성된 교재, 디바이스 아바타를 이용한 화상교육용 Sw 등의 4가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로보그램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지자체 중심의 혁신 교육사업을 통해 의왕.수원.춘천.원주.대구.부산 등의 학교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코딩교육을 가르치고 있으며 경기도 소재 학원 20여곳과 전국 30개 중고등학생들과 함께 AI 기술을 활용한 메이커 프로젝트를 로보미를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방의 우수한 정보특성화고와 MOU를 맺고 AI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국 34개 AI 시범고등학교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협의 중에 있다.

제품 인지도와 교육 콘텐츠의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 대학과의 협력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세명대.아주대.한세대.순천향대.강원대 등과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국가의 신뉴딜정책에 부합된 지역 기반 AI 인재양성 사업을 위해 AI 리터러시 양성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해외 마케팅 사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허와 상표에 대한 PCT 출원이 완료되었으며 지정국 심사와 sW인증. 품질테스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성창경 대표이사는"2021년 3월 양산을 시작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의 대학과 고등학교에서 로보미 제품을 코딩교육에 사용하고자 하는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