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SK렌터카, 스마트 예측 정비 서비스 개발 협력
상태바
만도-SK렌터카, 스마트 예측 정비 서비스 개발 협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03일 14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도 WG Campus 오창훈 부사장(왼쪽)과 SK렌터카 김현수 경영기획실장
오창훈 만도 WG Campus 부사장(왼쪽)과 SK렌터카 김현수 경영기획실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만도와 SK렌터카가 사물인터넷(IoT)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정비 서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차량의 실시간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예측 정비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부품 교체·점검 시점에 대한 안내를 사전에 받을 수 있게 돼 기존의 주행 마일리지 기반 정비 서비스보다 더 효과적인 차량정비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양사는 차량 주행 모델을 기반으로 안전 운행 관련 평가 지수 기준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운전자 성향과 차량 상태를 분석해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유도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달부터 양사는 장기 렌터카 일부 차량을 대상으로 콘셉트 검증(PoC)에 들어간다. SK렌터카는 IoT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한 차량 주행 데이터를 만도에 제공하고 만도는 주행 중인 차량의 부품 작동 및 운전 프로파일을 분석해 차량 건전성과 주행 안전성을 진단하게 된다.

오창훈 만도 WG Campus 부사장은 "만도가 보유한 자동차 시스템 관련 노하우와 IT기술을 융합해 차량 운행에 관련된 다양한 원격 예측 정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차량의 정비 효율성과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수 SK렌터카 경영기획실장은 "앞으로도 업계 톱티어들과 손잡고 고객가치, 사회적 가치를 혁신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