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
상태바
NS홈쇼핑,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02일 09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용만 NS홈쇼핑 1사업부장, 이원주 대외협력실장, 김갑종 2사업부장, 김기환 CS지원실장, 조항목 공동대표, 도상철 공동대표, 김연숙 위원장, 이창현 위원, 김선미 위원, 유수현 위원, 윤주옥 위원, 김진욱 위원 /사진= NS홈쇼핑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NS홈쇼핑이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출범했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고객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제도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새롭게 출범한 기구다. 객관적인 시선으로 소비자 불만을 탐색하고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위원장은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숙 부회장이 맡으며, 윤주옥 서강대 교수, 유수현 성신여대 교수, 김선미 고려대 교수, 이창현 변호사, 김진욱 이코노믹리뷰 편집국장이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는 앞으로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한다.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가 고객의 마음에 한발 더 가까이 가고, 고객 신뢰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한층 더 발전한 고객중심경영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