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정기인사…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선임
상태바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정기인사…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선임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2월 01일 11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문성욱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 /사진= 신세계그룹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신세계그룹이 전체 임원 20%를 감축하는 등 백화점부문에 대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신세계그룹은 백화점부문 전체 임원의 약 20% 가량이 퇴임하는 등 전체적으로 임원 수를 축소했다. 특히 본부장급 임원의 70% 이상을 교체하는 등 조직 전반에 큰 변화를 줬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세계 영업본부장 유신열 부사장은 신세계디에프 대표로 내정됐다. 벤처캐피탈 사업을 추진하는 신설 법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에는 문성욱 대표가 겸직하게 됐다. 또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정의철 상무가 전무로 승진됐다.

신세계는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앞으로 백화점부문이 나아갈 인사의 큰 방향을 '과감한 변화와 혁신, 미래준비, 인재육성'으로 설정했다. 내부 변화 로드맵에 따라 본격적인 변화 작업에 착수했다는 설명이다.

또 어느 때 보다 엄정한 평가를 통해 전 임원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등 신상필벌을 강화했다. 승진 인사와는 별도로 인재를 적재적소에 재배치함으로써 조직에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적극적인 인재육성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이러한 기조는 이번 인사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백화점부문의 변화 방향에 발맞춰 더욱 강화해 향후 백화점부문의 지속적인 변화와 세대교체로 이어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