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재선정
상태바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재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자사 안산공장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재인증됐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이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사업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안산공장은 지난 2017년 신규 인증 이후 재인증에 통과되면서 2023년까지 해당 자격을 인정받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출산과 동시에 자동으로 육아휴직을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육아휴직제도를 도입했으며 남성 육아휴직제도를 의무화해 시행 중이다. 지난 2016년에는 안산공장에 직영 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해 근무자의 육아 부담을 낮췄다. 

또 유연근무제도로 장거리 출·퇴근자나 워킹맘 등 직원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은 '가정의 날'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