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기업 '더컴즈' 휴대폰 복구 및 아이폰 복원 비용 할인
상태바
데이터복구 기업 '더컴즈' 휴대폰 복구 및 아이폰 복원 비용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에서는 현재 적용하고 있는 휴대폰 복구 및 아이폰 복원 비용 할인 행사를 12월 말까지 연장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20, S20 등 최신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보안 등급이 높은 아이폰11, XS 등 최신 iOS 및 샤오미, 화웨이 복구 까지 포함되며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과 빠른 인터넷 환경으로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일상 생활의 대부분을 함께하면서 사용 중 파손이나 침수, 시스템 오류로 인한 고장이 늘어나고 있는데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전화번호부 등의 정보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업체 담당자는 "파손이나 침수폰의 경우 메모리칩에만 문제가 없다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손상이 있다면 일부만 가능하거나 아예 불가능해질 수 있다. 우선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고 처리가 불가하다면 고장난 상태 그대로 또는 교체를 했다면 고장 난 메인보드를 받아 와야 한다. 새 메인보드에는 아무 것도 저장되었던 것이 없으므로 복구할 대상이 없다. 또한 시스템 오류나 실수로 내용을 삭제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오버라이트(덮어쓰기)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해야 복구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전했다.

더컴즈에서는 휴대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원를 기본으로 문자메세지, 음성녹음파일 복원 및 연락처, 인터넷 검색기록, 통화기록 복구까지 처리가 가능하며 최근 접수가 급증하고 있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사기나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소송에서 카톡 복구 내용이 법정에서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증가하고 있는데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대화방 나가기,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를 통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해주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법적 효력이 있는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및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작성까지 지원한다.

휴대폰 복구 외에도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복구, 이동식 메모리인 외장하드, USB 복원 등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고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복구도 가능하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나스서버 및 랜섬웨어 복구도 전담팀을 따로 두어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에는 접수를 통한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황 및 지역에 따라 센터 내방 또는 택배 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12월 말까지 핸드폰 복구를 포함한 모든 작업에 대한 공임 비용 할인을 적용하여 최대 30%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