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거리두기 단계 격상될까…29일 최종 결정
상태바
주말에 거리두기 단계 격상될까…29일 최종 결정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27일 16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강화 필요성 논의…확산세 2주 이상 지속 시 차질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주 주말을 기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가 나올 전망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대본에서는 수도권과 각 권역의 거리두기 조치를 좀 더 강화할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지난 24일부터 2단계, 호남권과 강원권 일부 지역 등에서는 1.5단계가 시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세는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손 반장은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1주간 일평균 호남권은 32명, 경남권은 32명, 충청권은 24명 등을 기록하며 1.5단계 기준을 초과하는 권역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손 반장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2.5단계 격상 기준은 전국적으로 주간 평균 환자가 약 400~500명일 때"라며 "아직 기준상으로는 좀 이른감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할 경우 국민들의 일상과 생업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손 반장은 "거리두기 효과는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도권의 경우 언제 어디서 감염이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인 만큼 당분간 모든 모임과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 머물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