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건라면 '정면', 국내 첫 비건 인증 획득
상태바
풀무원 비건라면 '정면', 국내 첫 비건 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27일 14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풀무원식품의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식품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진행한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고 식품·화장품의 비건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정식 기관이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제품에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에만 주어진다.

국내 라면 제품 중에는 '정면'이 유일하게 이 인증을 획득했다.

앞으로 '정면'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돼 비건 식품을 찾는 꼼꼼한 소비자들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검증된 제품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풀무원 '정면'은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비건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을 살렸다.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까지 지녔다.

비건 소비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면서 정면은 출시 후 두 달 만에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됐다. 연내 200만 봉지에 가까이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대규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PM은 "비건뿐만 아니라 비건인 가족, 친구와 다 같이 라면을 즐기고 싶은 분, 상황에 따라 채식을 하려는 '플렉시테리언' 등 다양한 분들이 '정면'을 찾고 있다"며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는 이렇게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자연에서 찾은 또렷하고 선명한 맛을 내는 라면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