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 등 온라인 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 등 온라인 교육 무료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에서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아동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8-002894)가 있다.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란 그림책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어른이나 아동이나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고 스토리텔링은 다른 사람의 관계 속에서 언어와 감정 그리고 제스처를 사용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이러한 스토리텔링하여 언어발달, 상상력,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다른 세계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 또는 감정이입능력 도덕성 발달 등에 기여하는 것이다. 도덕성 발달을 위한, 상상력과 창의성 발달을 위한, 안전에 대한 욕구를 위한 스토리텔링 그림책 활동 등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미술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47) 과정은 아동미술교육 이론은 물론 다양한 재료 탐구 및 기본적인 표현 기법을 포함한 응용 기법, 입체, 조형 학습 등 실제 수업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과정들로 채워져 있다.

아동 색체, 아동미술교육, 생태 미술, 물감 불기, 비누거품, 마블링 등 다양한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미술을 지도하는 자격증으로 아동들에게 개방된 미술 경험을 제공해 자기표현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방과 후 교사, 방과 후 돌 봄 교실, 초등 돌봄전담사와 같은 교육 분야 관련 강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